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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 > 모니터링 > 소개

소개

모니터링 소개

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음주 및 과음 미화, 청소년 음주유도,
법에 허용되는 범위를 벗어난 주류광고, 마케팅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개선합니다.

모니터링 기준

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 광고의 기준 등

모니터링 대상

TV, 라디오, 인터넷, 신문, 잡지, 옥외, 지하철, 극장 등

모니터링 내용

  • 각종 매체를 활용한 주류광고 내용
  • TV 드라마, 예능 등 방송프로그램 속 과도한 음주왜곡
  • 과음경고문구 표기 위반 등

위반사항 조치

위반사항에 대한 시정·심의 요청 및 개선 요구, 사후조치 모니터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