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국민이 건강에 대한 가치와 책임 의식을 함양하도록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정책개발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기타 공공기관입니다.

home > 알림마당 > 보도자료

영유아, 청소년대상 한의약건강증진 표준프로그램 개발
  • 관련부서
    생활건강팀
  • 등록자
    생활건강팀
  • 등록일자
    2017-09-06
  • 문의전화
    02-3781-2291,2292

영유아, 청소년대상 한의약건강증진 표준프로그램 개발

(null) - 9월 전국 17개 보건소에서 시범사업 시작 -

 

보건복지부(장관 박능후)한국건강증진개발원(원장 정기혜)영유아 청소년대상 한의약건강증진 표준프로그램개발하여 전국 보건소시범사업을 추진한다.



 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청소년 정신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추진되이번 시범사업은 각각 13, 5 보건소가 선정되었으며, 9월부10월까지 운영된다.

   ○ 시범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기 실시된 사전 교육보건복지부비롯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 담당자 50여명참석하여 시범사업의 효과적인 운영방법에 대하여 공유하였다.



시범사업 참여 보건소 담당자지역한의사는 어린이집이나 중·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건강검진 및 건강교육을 실시하게 된다.

   ○ 영유아대상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도인체조와 한약재 체험, 보호자에게는 어린이의 건강관리 교육을 진행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.

   ○ 청소년대상 프로그램은 ·고등학생들에게 스마트폰·인터넷 과의존 예방과 정신건강관리 교육, 학부모에게는 건강정보를 제공한다.



    시범사업 참여기관에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개발건강교PPT, 성장체조 및 건강지압법 동영상, 건강소식지, 활동지 등의 자료가 제공될 것이다.



개발원 관계자이번 시범사업으로 어린이 청소년들 건강성장 생활습관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범사업에 대운영 및 평가를 통해 사업내용보완하여 내년 전국 보건소확대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




첨부파일
[보도자료] 영유아, 청소년대상 한의약건강증진 표준프로그램 개발.pdf
연관키워드 ㅣ

담당부서
대외홍보팀
담당자
이선영
전화번호
02-3781-3594

Q.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